강렬하고 짧은 숏폼 동영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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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이야기닷컴입니다

요즘 틱톡이나 유튜브 등을 보면

짧은 동영상인 숏폼 콘텐츠가 자리하고 있습니다.

15초에서 1분 사이의 짧은 동영상을 의미하는데요

주로 동영상으로 이루어져 있고

짧은 호흡의 편집과 다양한 효과를 사용해

MZ세대에게 각광받고 있습니다.

 

1. 숏폼의 시대

MZ세대는 밀레니얼 세대인

1980년대 초~2000년 사이에 출생한

세대와 Z세대인 1990년대 중반에서

2000년대 초반에 걸쳐 출생한 세대를 말합니다.

MZ세대는 멀티플레이 환경에 익숙하고

새로운 트렌드를 빠르게 흡수합니다.

 

2. 성장

수치로 숏폼 콘텐츠를 알아볼까요?

방송통신위원회의 '2020년 방송매체 이용행태 조사'에

따르면 연령대별 스마트폰 이용시간은

2018년부터 꾸준히 상승했습니다.

10대와 20대에서 매우 높은 이용시간을

보였습니다.

 

10대는 하루 평균 3시간 11분

20대는 하루 평균 2시간 54분으로 나타났습니다.

한편 연령대가 낮을수록 짧은

동영상을 선호하며 그 시간이 15분입니다.

3. 종류

종류로는 틱톡, 유튜브, 인스타그램 등으로

소비자가 15초에서 1분가량의

콘텐츠를 제작해 공유하고 있습니다.

스마트폰 어플만으로도 쉽게

제작이 가능해 누구나 마케팅할 수

있는 특징이 있습니다.

 

앞으로 숏폼 컨텐츠는 많은 장점으로

기업들에서도 이용할 것으로 보입니다.

KB경영연구소가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정보 전달 측면에서 15초 이하의

숏폼 콘텐츠의 광고효과가 우수한

것으로 조사되었습니다.

 

금융권도 젊은 세대들을 겨냥한

콘텐츠를 제작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잘못 악용해서 자극적인

정보를 전달하거나 너무 단순화해

오해의 소지를 포함하는 경우도

있어 조심할 필요는 있습니다.

 


보다 더 다양하고 재미있는 정보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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링크를 참조해주세요^^

https://blog.naver.com/taejin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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